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끓이면 맛이 없어요. 하얀 숙주무침 레시피

국민 반찬이랑 콩나물 무침 매번 제가 하면 맛없었다 하시는 분들은 꼭 이대로 만들어보세요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해보고 새로운 세상에 눈을 떴다는 후기를 해주셨습니다 ㅎ

명절 음식을 준비하면서 소개하려고 촬영했는데 이제야 소개합니다저 뒤에 꼬치가 보이네요.

매일매일 오늘은 무슨 반찬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물가가 올라서 열매는 콩나물 같은 야채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여러 번 먹어도 질리지도 않고 맛있고

그런데 매일 국민 반찬인데 제가 하면 맛없는 분 계시죠?조미료를 넣어야 할지 고민하고 계세요.

그게 맛없는 건물 안에서 푹 삶아서요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언제나 맛있는 걸 고민하다가 얻은 답을 얼마 전에 소개했더니 많은 분들이 이대로 만들어 보고 이대로 둔다고 하더라고요.한번 해보고 내가 원하는 맛을 얻고나서 심벗다~~를 외치며 팠습니다.

물에 삶지 마시고,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요령을 적용하여 콩나물 요리 자체의 고유한 맛과 영양소를 살리면서 입도 즐거워지세요.이거 하얗게 할 때 빛나요 원재료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훨씬 맛있다고 느낄 수 있어요

백두나물무침 재료 1스푼=밥스푼

콩나물 한 봉지 280g 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 1스푼물 50ml

마늘다지기 1스푼 아주소량(생략가능) 잘게다진 파1스푼 참기름1스푼 소금 조금씩깨

마트에서 살 때 큰 나물 골라오면 더 맛있어요식감도 느껴지고, 최근에는 배송으로 주문하지만 구입하면 대가가 높은 상품이 있지요?

콩나물을 씻을 때는 흘려보내고 흐르는 물에 씻지 말고 넉넉한 물에 담가 잠시 두면 이물질도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집니다.

그럼 다시 한번 넣고, 제대로 된 물로 흔들면서 세척하고, 소바 소쿠리에 옮겨 담으면서 세척하십시오.

조금 넓은 냄비를 준비합니다.

물 50ml 참치액젓 1스푼을 섞어 냄비에 깔아줍니다.

액젓은 참치액젓이 비린내가 없고 감칠맛이 나서 자주 쓰이는데, 없으면 까나리액젓도 좋아요.
씻은 콩나물을 넓게 펴줍니다.최대한 평평하고 넓어요
끓이지 않고 저수분으로 끓여서 버무리는 건더기 무침 레시피입니다. 이때 액젓이 무침에 그대로 스며들어 밑간을 해줍니다.
중강불로 올려놓고 뚜껑을 덮고 가스를 켜고 중강불로 4분 끓여서 불을 끄고 30초 놔둔다.

끓고 나서 4분인가요?질문도 하셨는데 물이 정말 소량으로 가스를 켜고 나서 잠시 후면 바로 끓습니다.

비릿한 냄새가 나서 뚜껑을 절대 열지 말 것~!불을 끄고 30초만 잔열로 좀 더 익도록 뜸을 들여야겠어요.

이제 서두르지 않고 금방 소쿠리에 올릴게요
젓가락으로 나물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빠르게 열을 식힌다

 

그리고 냉동실에 2~3분 정도 넣었다가 꺼내셔도 돼요열을 빨리 식혀야 바삭바삭함이 살아나요.절대로 물로 씻지 않고 그대로 소쿠리에 바치는 거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이제 알았을 거예요.지금까지 푹 삶아질 것 같았구나.

영상으로도 확인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콩나물무침을 만들 때는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야 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참기름을 1스푼 넣고 먼저 코팅할게요

 

그러면 수분이 밖으로 나가지 않고 나물의 통통한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후 소금을 조금 넣어 가볍게 간을 맞춰줍니다 파마늘은 선택(소량만) 으깨어 고소함을 살립니다

다진 마늘을 넣을 거면, 소량만 다진 파를 넣을 거면, 소량만 추가합니다.안 넣어도 맛있어요

저는 이날 설날 음식으로 준비해서 파를 안 넣었는데 파의 흰 부분만 잘게 썰어서 소량만 넣곤 해요.마늘은 넣지 않고 자체의 맛이 고소하고 맛있기 때문에 양념을 강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어때요? 어떻게 제가 만들었는데 맛없는 답을 찾으셨어요?이대로 하면 앞으로는 폭폭물에 삶지 않을 것 같아요

뜨거운 물에 삶는 순간에는 소재의 맛있는 맛이 물에 다 빠져서 딱딱해져요

종이 한 장입니다 종이 한 장 차이 때문에 맛을 만들었어요맛있게 해드세요.

MJ의 후다닥 레시피 포인트 정리액젓 1스푼 물 50ml 뚜껑으로 중강불에서 4분 30초 뜸을 들이고 빠르게 가열을 식혀 아삭함을 살린 후 참기름 코팅하여 짠맛을 줍니다.파마늘은 소량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