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굴비조림 f. 영광이 굴비선물세트 굴비요리 고구마줄기넣고

요즘 날씨가 너무 덥네요.장마가 끝나고 숨이 막힐 정도로 더워 얼마 전에는 에어컨 없이 어떻게 지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매일 에어컨에 의존하게 됐다고 한다.
굴비요리는 기본적으로 굴비구이를 가장 잘 해 먹습니다굴비 다음으로 많이 만드는 게 굴비 조림이에요.생선조림에 들어가는 무가 정말 맛있는데 여름에는 무맛이 별로여서 고구마 줄기와 함께 넣고 조기 조림을 했어요.
굴비면 영광이죠영광굴비세트는 굴비의 크기에 따라 다양합니다.크기가 커질수록 가격은 훨씬 차이가 납니다.집에서 먹기 좋은 가정용 사이즈로 조기 조림으로 만들었습니다.https://smartstore.naver.com 우리바다 보물선 한곳에서 굴비,멸치,냉동어,젓갈,반찬까지 모두 구입가능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머리 쪽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있어야 국내산 굴비로 만든 굴비인데 다들 잘 아실 거예요.
일단 굴비는 밑거름을 합니다지느러미와 비늘을 제거해야 합니다.
무가 맛있는 계절이 아니라 고구마 줄기만 넣을까 했는데 조림에는 무잖아요.그래서 무도 썰었어요무는 삶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두껍게 자르면 요리 시간이 길어집니다.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불 앞에 있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해요.그렇다고 너무 얇게 썰면 무가 부서질 수 있으며, 충분히 익은 무 젓가락으로 살짝 자르는 맛을 1cm 두께로 잘라줍니다.
일단 냄비에 무를 넣고 물을 담그듯이 해서 넣으시면 돼요
설탕 두 스푼 넣고 일단 푹 삶아서 무를 끓이세요
말린 고구마 줄기입니다.잘 불려서 삶아서 냉동실에 소분해 두면 일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무가 익을 때까지 대파, 표고버섯, 청양고추를 썰어서 준비하세요.
고춧가루 2, 참치 액 1, 다진 마늘 1.5, 생강주 1, 고추장 1.5, 간장 2 그릇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간이 너무 빡빡하면 잘 안 되니까 불 살짝 넣고 섞어도 돼요
무가 충분히 익었으면 준비해 놓은 고구마 줄기를 올려주세요
위에 아까 만들어 놓은 양념장 12를 붓고 10~15분 끓이세요
마지막으로 손질해 둔 굴비와 썰어 놓은 야채를 넣고 나머지 양념을 넣어 굴비가 익을 때까지 끓이세요.
고구마 줄기 넣은 굴비 조림은 굴비와 고구마 줄기를 함께 밥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사리의 굴비 조림은 자칫 고사리가 풀풀 퍼질 수 있지만 고사리의 줄기는 그런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얼큰한 굴비요리가 고구마줄기 굴비 조림으로 무더운 여름에 입맛이 없는 요즘, 밥을 두 공기가 순식간에 만들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