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법의 식감 때문에 맛있게 먹치 이자 연근 조림을 만들다

연근조림 만드는 법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쫀득한 연근 조림을 만들었습니다.달콤 짭짤한 양념에 윤기있게 끓여내면 감칠맛 나는 반찬이 완성됩니다.근채류가 몸에 좋은 것은 알고 있지만 실제로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아삭아삭 씹히는 느낌을 잘 만들면 아이도 잘 먹습니다.

연근은 전으로 구워 먹기도 하고 튀겨서 과자처럼 먹기도 하고 샐러드로 즐기기도 합니다.그중에서도 조림을 가장 많이 만들어 먹게 됩니다~ 그만큼 익숙한 반찬입니다.
손질부터 씹는 맛을 살려 만드는 방법을 함께 시작해 보세요^^
재료준비연근2개(400g) 마루 마늘 3~4쪽 식초 1T참깨 기름 1T마루 깨 약간 식용유 2T* 익히쟈은카탁치이와시 다시마 국물(또는 물)120ml간장 412T미사케 2T+1T씩 생강 12t아침 파랑 또는 물엿 3T*1T=15ml, 밥 주걱 가득한 1t=5ml, 티 스푼
히토시

물의 연근과 바위의 연근이 있는데요.겉보기에도 굴곡이 없고 통통한 굵기 때문에 암컷으로 끓여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쫄깃함이 더 강하다고 합니다.

바깥쪽의 흙을 깨끗이 씻고, 껍질을 필러로 벗깁니다.

0.5cm 두께로 자릅니다.약간 굵게 썰면 아삭아삭한 느낌이 나고, 얇게 썰어야 쫄깃한 맛이 돋보입니다.그렇다고 너무 얇게 썰면 조리하면서 망가질 수 있어요~

냄비에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썰어 놓은 연근과 식초 1T를 넣습니다.

10~15분 정도 삶아줍니다.일단 삶아 삶으면 쫄깃쫄깃하고 독특한 흙냄새를 잡아줘요. 데친 후 체에 살짝 헹구세요.

마늘은 얇게 썰어서 간장 412T, 미림 2T, 황설탕 2T 다진 생강 12t, 멸치 다시마 육수 120ml를 넣고 조림장을 만들어 둡니다.연근 조림은 생강이 조금 들어가야 그 풍미가 더 좋습니다.~

육수를 넣어 만들면 더 감칠맛이 있습니다만, 없으면 물을 준비합니다.끓여서 수분이 부족할 경우 스프 또는 물은 가감하여 주십시오.

프라이팬에 식용유 2T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다.

삶은 재료를 넣고 같이 볶습니다5~6분 정도 충분히 볶아야 씹는 맛이 훨씬 좋습니다.식용유를 넣고 볶다가 졸이면 윤기가 나고 망가지지 않습니다.
표면이 코팅될거야 생에 윤기가 나면 미리 만들어둔 조미료를 넣습니다.저랑 같이 미리 만들어 놓으셔도 되고 볶아서 바로 넣으셔도 됩니다.
중간중간에 저으면서 중약 불에 15분 이상 졸여요농도를 보면서 스프나 물을 추가해 주십시오.
졸아들 때면 엿 3T을 넣습니다.마지막으로 끈적거리는 조미료를 넣어두지 않으면 쫄깃한 연근 조림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재료와 혼합하여 주가 간 를 보시고 황사당 1T를 추가해 주세요.단맛에 단맛을 더해야 윤기나는 맛이 나요~
센 불로 바짝 조리면 끈끈하게 재료가 엉겨요이제 불을 끄고 참기름과 참깨를 섞어서 마무리해 볼까요?
뜨거울 때보다 일단 식고 윤기가 더 진해져서 쫀득쫀득해요한 번 식으면 접시에 맛있게 담아줍니다.
만드는 방법의 영상을 함께 보시고 푸시면 더 맛있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연근조림 만드는 법

 

 

 

 

 

 

 

 

매콤하고 짜기 때문에 씹는 맛도 좋고, 그만 반찬이 되어 버립니다.한 접시에 영양도 풍부해서 온 가족이 함께 먹기도 좋아요.

연근 조림 만드는 법을 한번 데치고, 기름으로 충분히 볶아 조리다 마지막에 조청을 넣고 마무리하자 샤키 샤키감과 탄력의 맛이 납니다.

맛과 영양을 넣어서 만들어서 드세요.^^

끊어!

 

바삭한 연근칩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아삭아삭 손이 많이 가는 연근튀김 연근에서 좋아하는 메뉴는 연근칩인데 얇게 썰어서...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