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새싹보리 먹는 법, 분말, 효능
그리고, 12종의 미네랄과 영양의 핵심이 17종, 18종의 아미노산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과 사포날린, 가바, 클로로필 등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질환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의 보리 섭취 방법과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좋은 점과 복용할 때의 주의점을 모두 알려드리오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점으로서는 무엇이 있는가
1) 체중 관리 및 피부 건강과 관리
새싹보리는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식물이 없는 풍부한 폴리코사놀 성분이 중성지방 합성과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분해를 돕는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고구마 식이섬유보다 20배가량 많아 소장 속의 포도당을 흡수 억제해 포도당을 체내 지방 축적 없이 배출함으로써 체중 증가 방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건강도 도와준대요 새싹보리속에 함유되지 않은 성분 중 SOD라는 효소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일으켜 활성산소까지 없애주어 몸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산화 성분은 피부의 노화 방지에 좋은 것으로 알고 있지요. 그리고 세포조직의 재생을 도와 콜라겐 만들기를 촉진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피부에 좋다고 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새싹보리가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베타 크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우수하여 세포 산화 억제와 좋지 않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DNA를 손상시키는 나쁜 활성산소는 암과 같은 질병을 일으켜 생활습관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폴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코사놀은 간에 만들어지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간세포 활성화,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고 해독에 좋다고 해요. 또한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포날린이 들어 있어 음주 후 알코올 분해 및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간 외에도 LDL(혈관이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리는 폴리코사놀,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혈관건강까지 책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류를 개선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 및 심근경색,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암 유발 물질인 활성 산소 억제를 해주는 슈퍼옥사이드 디즈뮤타아제 함유하고 있습니다.위암과 폐암, 대장암, 췌장암 등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종 중 하나인 베타글루칸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여 많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안에 있는 불순물과 흡착되면서 외부 배출을 시켜 장의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숙변제거 및 변비개선을 시켜 사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용 방법
취향과 식습관에 맞춰 먹을 수 있는 새싹보리를 먹는 방법에는 제한이 없지만 가능한 한 뿌리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쉽게 먹을 수 있는 환약, 영양제, 가루, 국 등의 식품으로 다양하게 유통되고 있어 시간이 없는 현대인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제품 권장량을 보고 새싹보리 섭취량대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