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들도... 소불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생일상이나 손님초대음식의 대표메뉴이기도 하고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레시피가 여러 가지 있는데 오늘은 국물을 푸짐하게 먹는 서울식 불고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캐럿 타입도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해서 참고해 주십시오.
맛이 진하고 짜지 않은 부드럽고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지금부터 나옵니다요~
재료 소불고기토 300g, 대파 1대
양념간장2, 설탕1, 올리고당1, 굴소스0.5, 양파14개, 배14개(배즙) 다진마늘1, 청주1, 물100ml(12컵) 참기름1, 후추
푸드 프로세서가 있으면 활용하세요. 저는 믹서기를 활용했습니다먼저 양파랑 배를 14개씩 넣고
비율은 밥 스푼 기준으로
농간장2, 설탕1, 올리고당1, 굴소스0.5, 청주1, 물100ml(12컵) 참기름1, 후추
저는 저녁 메뉴로 먹기 때문에 오전에 양념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 뒀어요!!
버섯과 양파가 있으면 함께 볶아도 좋아요 야채는 취향에 따라 준비하고 볶으세요.
화, 고, 기를 잘 만들어 먹는데 나도 가운데 구멍이 뻥 뚫려서 가장자리가 파여서 빵동빵 한 장을 사야겠어요.^^ 왠지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조리과정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
대파와 파는 같이 넣고 볶지 않고 다른 양념에 얹어 먹었는데 차가운 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탓인지 제 첫째도 맛있다며 고기와 함께 자주 먹었습니다.파랑 케미도 최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대표메뉴~ 맛있게 양념장을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이거 싸먹어도 너무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