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념 칭찬받는 맛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오늘은 아이도 어른도 모두 좋아 키나 메뉴 소불고기를 가져왔습니다.키워드 챌린지 중에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히힛^^얼마간 시간이 없더니 아이들이 단불, 고. 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볶아 보았습니다.

이웃들도... 소불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생일상이나 손님초대음식의 대표메뉴이기도 하고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레시피가 여러 가지 있는데 오늘은 국물을 푸짐하게 먹는 서울식 불고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캐럿 타입도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해서 참고해 주십시오.

저희는 다른 반찬도 있고 아이들도 먹는 양이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한 300g분만 볶았어요600g, 한 근 분량으로 하려면 제가 소개한 조미료의 두 배로 계량해서 만들면 돼요.

맛이 진하고 짜지 않은 부드럽고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지금부터 나옵니다요~

계량 : 숟가락, 종이컵(200ml)

재료 소불고기토 300g, 대파 1대

양념간장2, 설탕1, 올리고당1, 굴소스0.5, 양파14개, 배14개(배즙) 다진마늘1, 청주1, 물100ml(12컵) 참기름1, 후추

소고깃집 가서 부탁하면 주잖아요기름기가 없는 앞다리살을 많이 사용하죠. 고기는 얇게 썰어야 돼 볶았을 때 부드러운 게 맛있어요
고기는 핏물을 빼야 하지만 전 는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가며 제거해 먹기 좋은 크기로 큼직큼직하게 잘랐습니다.
소불고기 양념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볼게요먼저 양파 14개와 같은 양의 배 1조각을 준비합니다.믹서기로 갈아요.
이어서 양념에 넣는 대파도 1대분 양으로 얇게 저며줍니다
파의 하얀색 대부분은 가운데 심지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줍니다 이거는 나중에 볶았을 때 고기 위에 올려놓는 양념 역할을 하죠.매운맛이 강하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주세요.
소불고기에 양념장을 만들어보고 먹을까요?

푸드 프로세서가 있으면 활용하세요. 저는 믹서기를 활용했습니다먼저 양파랑 배를 14개씩 넣고

마늘 1컵에 물 100ml를 넣습니다.그리고 믹서기로 휙~ 갈면 야채즙 끝!
강판에 간 국물은 그릇에 담고( 배는 없으면 즙으로 넣으면 좋고, 배즙 대신 사과즙 등을 활용해도 좋습니다).양념에 건더기가 들어가는 것이 싫다면 체에 쳐서 국물만 활용해도 됩니다.
강판 배, 양파 국물에 간을 해줍니다

비율은 밥 스푼 기준으로

농간장2, 설탕1, 올리고당1, 굴소스0.5, 청주1, 물100ml(12컵) 참기름1, 후추

분량의 양념을 다 넣고 저기만 하면 불고기 양념은 완성된 양념일 때는 하루 이틀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서 조리하면 더 맛있거든요.
준비된 고기에 양념을 모두 붓고, 대파를 썰은 것도 넣고, 버무립니다.
이렇게 잰 후 바로 볶아 먹어도 되지만 그래도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킨 후 비벼 먹으면 더 깊은 맛이 납니다.

저는 저녁 메뉴로 먹기 때문에 오전에 양념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 뒀어요!!

저녁에 낸 양념소, 불, 고기
불고기 전용 철판 있으면 활용하세요 아니면 저처럼 프라이팬에 볶으세요국물이 넉넉하게 나와서 양념이랑 고기랑 다 넣고 볶아줬어요

버섯과 양파가 있으면 함께 볶아도 좋아요 야채는 취향에 따라 준비하고 볶으세요.

단단하고 맛있게 볶아지는 소불고기 고기가 골고루 익도록 뒤집으면서 볶으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완성
국물이 넉넉하면 당면이나 공기밥 등을 같이 넣고 볶아주셔도 맛있을 것 같아요.아니면 덮밥을 즐겨도 되고

화, 고, 기를 잘 만들어 먹는데 나도 가운데 구멍이 뻥 뚫려서 가장자리가 파여서 빵동빵 한 장을 사야겠어요.^^ 왠지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조리과정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

완성된 고기는 접시에 담고 파 를 얹습니다

대파와 파는 같이 넣고 볶지 않고 다른 양념에 얹어 먹었는데 차가운 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탓인지 제 첫째도 맛있다며 고기와 함께 자주 먹었습니다.파랑 케미도 최고!

국물이 적당히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대표메뉴~ 맛있게 양념장을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이거 싸먹어도 너무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