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에 맞게 매콤달콤하게 맛있는 이 팁을 이렇게...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장 만드는 법 새콤달콤 맛있는 팁을 이렇게~
오늘도 비 예보가 있었어요 예상이 빗나갔는지 햇살이 살짝 나와서 반겨주더라구요. 지금은 또 구름이 잔뜩 낀 하늘을 하고 있네요. 오늘 점심은 무엇으로 할까 생각했습니다만, 역시 매콤달콤한 메뉴로 해 보았습니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을 시큼하게 해서 소면을 삶아서 같이 먹었습니다.

기존 레시피로 제 입맛에 맞게 새콤달콤 백종원 골뱅이무침을 양념으로 조절하였습니다. 설탕과 식초의 양을 반으로 줄여서 만들었더니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이렇게 만들면 한 끼가 되겠네요.

오이가 요즘 아삭아삭한 맛도 좋잖아요. 듬뿍 넣어서 먹어서 좋았어요. 히힛! 소면은 역시 진리 아니겠어요? 참기름을 많이 두르고 같이 비벼먹으면 좋겠어요.

불금에는 이런 무침 요리를 하나 해주는 게 어떨까요? 손님을 초대하는 요리나 일반적인 술 안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입맛에 맞게 간단하게 골뱅이무침 만드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준비하세요~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요리비책st)

양파 12개, 대파 1대, 오이 12개, 양배추 23컵, 당근 16개, 청양고추 2개, 북어 30g, 골뱅이통 1(400g)

고추장23컵(80g), 굵은고추가루큰술12, 고운고추가루큰술12, 식초13컵, 설탕13컵(50g), 참기름1수저, 깨소금1수저

 

츄츄가 입맛에 맞춘 양념장

고추장 3스푼 듬뿍, 다진마늘 1스푼, 식초 14컵, 설탕 25g, 고춧가루 1스푼, 참기름 1스푼*설탕, 식초의 양을 대폭 줄여 만들었습니다. 제 입에는 충분했거든요.

* 본 레시피에는 다진 마늘이 보이지 않았지만 저는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양파는 썰어줍니다. 백종원의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에는 대파를 어슷썰기로 했는데, 저는 이렇게 길게 채를 썰었습니다. 오이는 반으로 썰어서 조금 두껍게 썰어줍니다. 양배추도 먹기 좋게...

당근은 오이와 비슷하게 썰고 고추도 준비합니다.

북어는 골뱅이 국물을 부어서 한번 적셔주세요. 그러면 조미료도 스며들어 부드러워집니다.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위에 얹은 골뱅이무침 양념장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든 재료를 올려서
양념장을 부어 살짝 섞으면 조개무침 만드는 방법이 완성됩니다. 너무 쉽죠?
소면까지 삶아서 곁들이면 아주 잘 어울리는 거 아시죠? 알고 있는 맛은 무서운 법이잖아요. 불금에 한번 만들어보세요!
새콤달콤한 메뉴로 이걸 살짝 얹어볼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오후 보내세요!

요리, 사진꼬마튜튜블펌, 재편집은 자제부탁드립니다.